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불면][수면장애]

한의학 이야기

by 릴라원장 2019. 10. 25. 09:53

본문

반응형

불면증을 겪는 분 중에 병원약를 드시는분들이 무척이나 많습니다.

최근에 약의 부작용을 느끼는 분들이 약을 줄이거나 끊을려고 하시면서 불면이 더 심해지거나 불면으로 인한 생활리듬이 깨져서 우울증이나 불안장애로 고통스러운 날로 지내시는 분들이 한의원에서 상담을 받고 치료를 시작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잘 먹고, 잘 싸고, 잘 자고 는 사람이 누려야할 3가지 쾌락입니다. 하지만 이중에 하나라도 어긋나면 삶의 행복이 깨져서 괴로운 하루 일과를 살아야합니다. 그중에 제일 중요하게 여겨지는게 잘 자는 것이지요. 

수면장애는 건강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충분한 수면을 취했다고 하지만 수면의 질이 떨어져서 일과중에도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비몽사몽으로 힘들어하는 경우입니다. 

수면장애 불면 질환자는 매년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특히 핸드폰과 pc등 전자기기로 인한 수면방해 요소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불면증은 잘못된 수면습관이나 우울증 불안증의 정신적질환과 기타 약물과 음주등과 같은 외부적 요인에 의해서도 불면증이 오게 됩니다.

조기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면 2차적인 추가질환으로 더한 고통속으로 빠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불면과 수면장애를 호소하는 분들이 찾아가는 정신과 병원에서는 약물처방이 우선시하게 됩니다. 짧은 기간의 처방으로 회복이 빨리된다면 약물치료로도 가능하지만 몇개월 몇년 지속된다면 약물에 지나치게 의존하게 되는 계기가 되고 결국에는 약에 의존하게 되는 악순환을 되풀이하게 됩니다. 

한의학적인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여 수많은 한약처방속에서 가장 자신에게 맞는 적방을 찾아서 복용한다면 긴 터널속에서 힘들어하든 수면장애질환도 극복하실수 있을겁니다.

침치료 역시 심하지 않은 불면에는 효과가 있으며 한약과 같이 치료한다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불면증을 개선하기 위한 생활수칙도 꼭 지켜주시고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내지 못하면 치료효과가 지속되지 않을겁니다.

우성한의원에서도 안심음(천왕보심단), 황련해독탕, 산조인탕등 환자분의 체질과 성정과 몸상태에 따라서 상담후에 가장 적합한 처방으로 불면증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